안정적인 품질 · 최적의 효율
뉴트리나사료가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뉴트리나 소식
카길 뉴트리나 23지구 양돈 대군사양가 세미나 열어
  • 고능력 모돈의 다산다사(多産多死) 문제 해결한다.

    뉴트리나2018-11-09232

  • 카길의 글로벌 동물영양 브랜드 카길 뉴트리나사료(대표이사: 박용순/www.nutrenafeed.co.kr) 23지구(영업이사: 박기형)는 지난 10월 30일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양돈 대군사양가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1.jpg

    (사진1) 카길 뉴트리나 23지구 양돈 대군사양가 세미나 모습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근 한돈 시장의 변화와 ASF 등 악성질병으로부터 위협받는 상황 하에서의 대응 방안, 그리고 다산성 종돈에 최적화된 영양 기술로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카길 뉴트리나의 모돈 전환기 신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발표에 나선 카길 뉴트리나 양돈전략 마케팅 이일석 이사는 최근 PED가 기승을 부릴 조짐을 보이고 있고 특히 가까운 중국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에 대한 우려와 함께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였다. 즉, 우리나라 농가들은 차단 방역에 나름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잘못된 소독 방법과 유기물 세척이 불가능한 여건, 돼지 이동 시 오염된 농장 내부의 차량 이동로를 공유하는 문제, 돈사 출입 시 신발 미교체 등 방역 개념에 맞지 않는 관리로 인해 잠재적인 질병 감염의 위험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어 있다는 점을 지적하였다. 또한 내년에는 어느 때보다 고돈가의 호재가 많은 상황임을 강조하고 철저한 차단 방역 시스템을 구축하고 성적 향상을 통해 높은 수익성을 달성하여 지속 가능한 사업을 위한 과감한 투자를 할 것을 주문하였다.

     

    이어서 카길 뉴트리나 양돈연구기술부 김동혁 박사는 현재 많은 양돈 농가들이 PSY 향상을 위한 다산성모돈 도입에 많은 비용을 투자하고 있고 총산자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반면 사산수와 이유 전 폐사율 증가, 분만시간 지연, 생시체중 감소 등 다양한 문제점 발생으로 농장의 실질적인 생산성 향상은 미미한 상황이라는 점을 지적하였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임신말기와 포유 초기 약 10일간의 전환기 영양 관리가 중요함을 강조하고 카길의 글로벌 영양 기술과 신제품을 소개하였다.


    임신 말기에는 사료의 제한 급이나 환경 변화에 따른 스트레스로 인한 모돈의 변비, 섭취량 및 유량 감소와 같은 문제점이 다발하며 뉴트리나 모돈 전환기 사료는 기능성 항산화 물질, 발효 탄수화물 제어 기술, 태반 산소 공급개선 소재,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어 모돈 분만시간을 감소시켜 사산율을 낮추고, 포유자돈의 육성율 향상, 이유두수 및 이유체중 증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하였다.


    다음으로 카길 뉴트리나 23지구 마준언 부장은 최근 뉴트리나 모돈 전환기 사료의 실제 농장에 접목을 하여 얻은 실증사례를 소개하여 큰 관심을 모았다.

    마준언 부장은 발표에서 모돈 전환기 제품을 사용하여 자돈의 활력이 좋아지고 모돈의 사료 섭취량 증가와 더불어 이유 체중도 빠르게 개선된 농장의 인터뷰 영상을 보여주며 유럽에서 뿐만 아니라 국내 상황에서도 확실하게 검증이 되어 있는 제품이라는 점을 자신 있게 설명하였다.


    또한 향후 다산성 모돈의 지속적인 도입이 이루어지는 상황 하에서 실질적인 생산성을 향상 시키기 위해서는 특별한 관리가 더욱 요구되며 다산성 모돈의 생리에 최적화된 전환기 사료의 적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점을 강조하였다.


    실증2.jpg

    자료1) 대조구 대비 시험구의 성적 개선


    실증.JPG

    자료2) 10일간의 정성 실증자료


    마지막으로 박기형 23지구 영업이사는 급변하는 사업환경 하에서 준비된 농장만이 성공의 결실을 얻을  있음을 재차 강조하며 농장의 성공을 위한 뉴트리나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우수한 품질 유지를 위해 전 조직이 최선을 다해 고객농장의 성장을 지원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신제품 카길 뉴트리나 초이스 전환기 제품은 분만 전 7일, 분만 후 3일 총 10일동안 매일 500g씩 모돈에게 급여함으로써 사산두수 및 저체중 자돈를 줄이고, 모돈의 원활한 분만과 초유 분비를 도와 분만 초기 자돈 폐사율을 개선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지난 9월 출시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카길 뉴트리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카길 뉴트리나 초이스 전환기 : http://www.nutrenafeed.co.kr/Product/hog/hogProductView.aspx?num=105)


    3.jpg

    (자료3) 건강한 자돈을 위한 엄마돼지의 마음을 읽다 - 카길 뉴트리나 초이스 모돈 전환기 프로그램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