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인 품질 · 최적의 효율
뉴트리나사료가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뉴트리나 소식
카길 뉴트리나 다산성 모돈의 전환기 생리에 최적화된 영양 솔루션 제시
  • 건강한 자돈을 위한 엄마돼지의 마음을 읽다 / 초이스 모돈 전환기 프로그램

    뉴트리나2018-09-10331

  • 카길의 글로벌 동물영양 브랜드 카길 뉴트리나사료는 2018년 9월 6일(목) 대전 인터시티 호텔에서 전국의 사업소와 영업팀이 모여 “FY2019 카길 뉴트리나 양돈 캠페인”을 갖고 다산성 모돈에 최적화된 전환기 제품을 출시하여 고객농가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01.jpg

    [사진1] 카길 뉴트리나 양돈 캠페인 런칭 단체사진

     

    이일석 양돈전략마케팅 이사는 “최근 심각한 우려를 낳고 있는 중국의 ASF 확산에 따라 향후 세계적인 고돈가 시기를 맞이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이는 우리에게도 엄청난 위협인 동시에 방역 상의 위기를 잘 막아낸다면 한돈산업이 또 한 번 크게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으며 특히 생산성 향상은 농가 수익을 들어올리는 엄청난 지렛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이번 모돈 전환기 캠페인을 통해 다산성 모돈의 가장 큰 고민거리로 지적되고 있는 높은 사산율과 생시체중 저하, 포유기의 낮은 육성율 문제를 해결할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하게 될 것이다.”며 큰 자신감을 내비쳤다.

     

     

     

    자돈 총산 생존율(Livability) 극대화


    카길 뉴트리나 사료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포유기 모돈 관리의 핵심 지표로써 자돈 총산 생존율(Livability)을 제시하였다. 이미 국가 전체 평균 PSY 32두를 넘고 있는 덴마크에서는 다산성 모돈의 사산수 감소와 생시체중 및 균일도 향상을 위하여 적극적인 투자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총 산자수 대비 자돈의 이유 시까지 생존율을 뜻하는 자돈 총산 생존율(Livability) 개선을 위해서는 분만 전/후 10일간 급격한 변화를 겪게 되는 모돈의 전환기 생리에 최적화된 영양 관리와 함께 세심한 모돈 관리가 중요하다. 

     

    02.jpg

    [자료1] 세계 양돈 PSY 지표 - PSY 32두를 넘고 있는 덴마크 

     

    신제품 카길 뉴트리나 초이스 전환기 제품은 분만 전 7일, 분만 후 3일 총 10일동안 매일 500g씩 모돈에게 급여함으로써 사산두수 및 저체중 자돈를 줄이고, 모돈의 원활한 분만과 초유 분비를 도와 분만 초기 자돈 폐사율을 개선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출시되었다. 결과적으로 높은 이유체중과 이유두수를 달성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실제 유럽에서 다양한 비교 시험 뿐만 아니라 한국 내에서의 수많은 실증을 통해 이미 검증이 된 것이어서 다산성 모돈을 가진 농장에서 가장 큰 고민인 높은 사산율과 낮은 생시체중으로 일어나는 손실을 획기적으로 줄여주게 될 것이다. 

     

    03.jpg

     

    03_1.jpg

    [자료2] 카길 뉴트리나 초이스 모돈 전환기 프로그램의 효과 및 급여 방법

     

     

    04.jpg

     [자료3] 카길 뉴트리나 모돈 전환기 프로그램 국/내외 실험 결과

     

    특히 카길 뉴트리나 사료의 현장 사업소와 영업팀은 지난 여름의 극한 폭염으로 인해 지친 번식돈의 빠른 면역력 회복과 번식성적 정상화를 통해 고객농가들이 향후 다가올 초고돈가의 기회를 제대로 잡을 수 있도록 신제품의 적용과 더불어 적극적인 성적 개선 서비스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05.jpg

     [자료4] 건강한 자돈을 위한 엄마돼지의 마음을 읽다 - 카길 뉴트리나 초이스 모돈 전환기 프로그램 광고